<책소개>청년 창업가를 위한 경영관리 노트 ‘스타트업을 위한 밸류업 경영관리노트’

양이은 승인 2021.02.25 18:05 의견 0
스타트업을 위한 밸류업 경영관리노트(출판스-렛츠북)

지난 해 스타트업이라는 소재로 드라마 한 편이 방영되었다. 여러 가지 화재성을 낳으며 드라마는 막을 내렸다. 드라마에서 주요 소재로 쓰였던 스타트업, 드라마 소재로 쓰일 만큼 창업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우리 사회에서 창업, 그리고 아이디어, 스타트업은 때어 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그리고 수많은 사업가가 스타트업을 설립해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한다.

그러나 이러한 사업가들 모두가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소수의 스타트업들 만이 살아남는다고 한다, 그러면 살아남지 못한 사람들이 아이디어 또는 아이템이 모자랐을까? 그렇지 않다 획기적인 아이디어, 아이템이 있더라도 회사를 만들어가는데 있어서 어떻게 짓는지, 기초가 탄탄 한지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좌우되기도 한다.

성공을 갈망하는 창업가들은 묻는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가 무엇인지, 어떤 것이 필요한지,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러한 질문의 답변을 분야별로 나눠 설명을 풀어 놓은 ‘스타트업을 위한 밸류업 경영관리노트’(저자-최평국, 박혜희, 박일환, 박정훈)를 소개하려 한다.

‘스타트업을 위한 밸류업 경영관리노트'의 저자들은 스타트업 업계에 다양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YouTube에서 “스타트업랩” 이란 프로젝트로 경영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이번 책에는 스타트업 경영관리의 각 분야별 핵심적인 내용이 담겨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많은 사업가가 창업에 성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제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