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천시 - 민선 8기 110여 개 공약사업 검토

양이은 승인 2022.08.03 14:44 의견 0
X

경기도 과천시 - 민선 8기 110여 개 공약사업 검토


경기 과천시가 신계용 과천시장 주재로 진행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과천시 민선 8기는 민선 7기에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 시정구호인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을 시정목표로 삼아, '시민이 주인되는 과천', '미래를 선도하는 과천', '모두 함께 행복한 과천', '신나게 일하고 발전하는 과천' 등 4대 시정방침 실현을 위한 110여 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번에 열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보고회에는 공약사업별로 담당 부서장과 팀장 등이 참석해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전략과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시는 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민선 8기 공약사항을 분야별로 정리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특히 신계용 시장은 공약사항 중 ▲청사유휴지 시민환원 ▲과천위례선 신속 추진 ▲하수처리장 지하화 및 지상녹지공간 조성 ▲재산세 감면 추진 ▲미래지향적 시정 구현을 위한 과천시 메타버스 구축 ▲체험형 확장현실 교육 추진 ▲추석맞이 감사효도비 신설 ▲조기퇴직자 창업·재취업 및 사회문화활동 지원 ▲노인재활 체육센터 및 어르신 놀이터 설치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설치 등은 해당 부서에서 무엇보다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시는 향후 구체적인 재원확보 방안과 실행방안을 담은 계획을 수립해 오는 9월 2차 검토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약이행평가단 심의를 거쳐 11월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해 이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경제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