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최대 캠핑 & 레저낚시 박람회 막 오른다

김창옥 승인 2022.09.20 12:42 의견 0
X


도내 최대 규모의 캠핑·레저 박람회인 '2022새만금오토&레저캠핑쇼'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캠핑카, 캠핑용품, 낚시용품 등 50여 개 업체, 300여 개 부스 규모로 VIP코리아매거진모터쇼, RC카 체험존, 나무 도마 만들기 등 여러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감성 캠핑용품부터 오토캠핑을 겨냥한 캠핑카와 카라반까지 최신 트레드를 반영한 캠핑 및 레저용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2022 새만금레저낚시박람회'가 동시 개최된다. 도내 최고의 바다낚시 명소인 비응항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을 살려 다이내믹 낚시(바다·루어), 힐링 낚시(민물·대물) 등 다양한 종류의 낚시용품 업체를 유치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새만금오토&레저캠핑쇼'에서 주목할 점은 단연 부대행사다. 시 특화산업 중 하나인 수제맥주를 주제로 한 '수제맥주스토어존'을 마련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음 및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뽐내는 튜닝카 250대가 전시되는 'VIP코리아매거진모터쇼'와 지역에서 활동하는 공예인들이 참여하는 '핸드메이드 피크닉 플리마켓', '레트로 클래식카 포토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김현석 군산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군산에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새만금 캠핑·레저 산업의 붐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