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허재연 승인 2022.10.05 14:40 의견 0
X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2동(동장 이종일)은 지난 1일 송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학교를 벗어나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 청소년들은 의정부시 컬링경기장을 방문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후로 더 유명해진 '컬링'을 전문 강사에게 배우고 몸소 체험했으며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는 자연과 인간이 함께 하는 도심 속 힐링 오아시스를 체험하며 바다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경험했다.

특히 이번 문화탐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만에 개최돼 더욱 큰 의미가 있었으며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올림픽 인기종목이 된 '컬링'을 직접 체험하게 돼 더욱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종일 송산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청소년들이 오랜만에 친구들과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더불어 세상을 넓게 바라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