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병원에 기부

허재연 승인 2022.11.09 15:26 의견 0
X

LG전자,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병원에 기부


LG전자(066570)가 환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를 병원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부산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수원 아주대학교병원, 서울 이대서울병원 등 3곳에 LG 틔운 미니 총 150대를 기부한다.

LG전자는 8일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기증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오경승 병원장,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신상윤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각 병원은 이 제품을 퇴원을 앞둔 소아 환자, 중환자 등에게 쾌유를 기원하는 선물로 전달하거나 환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병실에 비치할 예정이다.

틔운 미니를 활용해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취지다.

작년 10월 첫선을 보인 후 출시 1주년을 맞은 LG 틔운은 누구나 쉽게 실내에서 반려(伴侶)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이다.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어준 뒤 LED 조명을 켜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씨앗키트는 흙을 사용하지 않아 흙먼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꽃, 허브, 채소 등 재배할 수 있는 식물 종류도 다양하다.

LG 틔운 미니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식물생활에 입문할 수 있도록 크기와 가격을 낮춘 제품이다.

침대 옆 협탁, 사무실 책상, 식탁 등에 배치할 수 있을 정도로 작고 가볍다.

LED는 무드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플랜테리어(Planterior, 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에 적격이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Sprout Company)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환자들이 반려 식물을 키우면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고, '새 생활을 틔우다'라는 틔운의 슬로건처럼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